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티스토리의 세계

키워드시터와 구글애즈플래너로 수익으로 연결해주는 키워드를 찾아볼게요

반응형

수익으로 연결해주는

키워드 찾는 방법 2가지 :

 

키워드시터 & 구글애즈 키워드 플래너

 

 

 

"수익형 블로그 티스토리,

혹시 이렇게 포스팅하고 계시지는.. 않으셨죠?"

 

1. 오늘 내가 있었던 일, 나의 기분, 느낌..

no!

일기 형식의 글은 아무도 관심이 없어요...

 

2. 내가 다녀본 맛집, 내가 써본 물건들에 대한 리뷰 

좋아요. 1번보다는 헐~~ 씬 좋습니다.

내가 직접 겪은 솔직한 리뷰를 적음으로써

다른 사람들에게 정보를 줄 수 있는

내용을 녹아낸다면 트래픽이 어느 정도 발생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그. 런. 데 수익형 블로그로써 부족함을 느끼실 거예요.

 

 

 

그렇다면!

어떤 주제로 포스팅을 해야 수익이 생길까요?

 

정답은

사람들이 궁금해할 만한 것들을 찾아서 포스팅을 하면 됩니다! 

다시 말해, 정보성 키워드를 찾아야 나의 수익으로 연결됩니다.

 

저도 키워드 발굴에 아직은 어려움이 많은 게 사실이지만,

저보다 초보이신 블린이님들을 위해

제가 알고 있는 2가지 사이트에 대해서 자세하고 쉽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방법은 이렇습니다!

 

 

첫 번째,

키워드시터를 이용해서 키워드를 확장하고,

두 번째,

구글애즈 키워드 플래너로

이 키워드들의 페이지 상단 입찰가를 알아본 후,

고단가 키워드로 포스팅을 하는 것입니다.

 

수익형 블로그, 티스토리를 운영하고 계신 분들은 차근차근 따라 해 보세요!

자세한 설명 시작할게요.

 

 

< 키워드시터 (Keyword Shitter) > 

키워드시터는 키워드를 추출해주는 사이트입니다.

포스팅의 주제로 사용할 대표 키워드를 결정하셨다면,

이제 키워드시터를 이용해서 확장시켜주면 됩니다.

 

1 ) 먼저 아래 링크된 키워드시터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keywordshitter.com/

 

Keyword Shitter - Bulk Keyword Tool

 

keywordshitter.com

 

▼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이렇게 심플한 화면이 보이실 거예요.

 

2 ) 내가 작성하려고 하는 키워드를 적어준 후,

하단에 보이는 Shit Keywords! 를 눌러주세요.

 

 

예를 들어 '오메가쓰리'를 적었다고 해볼게요. 

오메가쓰리를 적고 Shit Keywords를 누르면

오메가쓰리와 관련된 키워드들이 확장되어 아래칸에 나열됩니다.

 

 

 

 

"이때 알아야 할 점"

 

내가 선택한 키워드에 따라 확장 키워드가 몇백 개 되는 것도 있고

10개 미만인 것들도 있기 때문에

나의 필요에 따라 Stop Job을 눌러주어야 키워드 확장이 멈춥니다.

 

 

3 ) 확장된 키워드들을 복사해주세요.

복사한 키워드를 구글애즈 키워드 플래너 사이트에 들어가서 붙여넣기 할 거예요.

 

 

 

< 구글애즈 키워드 플래너 >

 

키워드 시터로 확장한 키워드들의 페이지 상단 입찰가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1 ) 구글애즈 키워드 플래너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크롬에서 '구글애즈'라고 검색하면 나옵니다.

먼저, 가입이 안되어 있으신 분들은 가입 먼저 해주세요!

 

 

아래 화면이 보이실 거예요.

2 ) 우측 상단의 빨간 박스_도구 및 설정에서 키워드 플래너를 눌러줍니다.

 

 

 

 

3 ) 검색량 및 예상 실적 조회하기를 눌러주세요. 

 

 

 

4 ) 키워드시터에서 복사했던 키워드들을 이 공간에 Ctrl V(붙여 넣기) 하고, 시작하기 눌러주세요.

 

 

 

5 ) 이전 측정항목을 눌러주시면

아래와 같이 월간 평균 검색량, 경쟁도, 페이지 상단 입찰가 등을 볼 수 있습니다.

 

 

소소한 팁!

 

여기서 페이지 상단 입찰가 탭을 한번 클릭하면 입찰가가 높은 순으로 나열되고,

월간 평균 검색량 탭을 클릭하면 월평균 검색량이 높은 순서대로 보입니다.

 

저는 페이지 상단 입찰가 탭을 눌렀더니 아래와 같이 높은 금액순으로 정리되었어요. 

 

 

'오메가 3 가격비교'라는 키워드의 입찰가가 가장 높은 금액이네요. 

 

여기서 궁금하시죠?

페이지 상단 입찰가가 내 수익이 되는 것일까요?

 

 

No! 아닙니다. 

자~오메가 3 가격비교라는

키워드로 포스팅을 하면,

이제 오메가3 가격비교와 관련된

광고가 송출될 거예요.

그러면 내가 작성한 포스팅 안에서

송출된 이 광고를 누군가가 클릭을 한다면

302원의 약 60%가 나의 수익이 됩니다. 

 

 

▶▶ 오늘 내용 정리해볼게요.

키워드를 찾고,

이 키워드를 키워드시터에 입력해서

확장시킨 후, 복사한다.

그러고 나서 구글애즈 키워드 플래너에

붙여 넣어 준 다음 입찰가 순으로

키워드들을 체크해보고 포스팅을 시작한다.

 

 

-------------------------------------------

 

 

마지막으로 저의 생각을 적어보겠습니다.

수익형 블로그 티스토리를 운영한다는 것은 참 어려운 일인 것 같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만 통과하면 쉬울 줄 알았는데 산 넘어 산이 티스토리 같네요.

 

하나하나 처음부터 배우면서 그 과정 속에서 생겨나는 문제들을 해결해야 하고,

모르는 것들은 적극적으로 써치해서 알아내야 다음 단계로 진도를 나갈 수 있기 때문에 

때로는 답답하기도 하고 지치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다행인 것은 키워드마스터, 키워드시터, 구글애즈 키워드 플래너와 같이 

도움이 되는 사이트들이 참 많다는 것이죠. 

물론 배워야 하지만요^^

 

이 공간에 제가 알고 배우게 된 것들을

차곡차곡 알기 쉽게 정리해나가겠습니다.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