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이로운 정보

겨울 극 건성피부에게 호호바 오일이 좋은 이유

반응형

피부 타입이 어떻게 되세요?

 

저는 겨울이 두렵고 괴로운 건성피부입니다.

 

건성피부 중에서도 상, 중, 하 레벨이 있다면 저는 상이라고 말하겠습니다.

겨울철 사무실에 틀어져 있는 히터 바람을 10분만 쐐도 피부가 쫙쫙 땅겨서 집에서 챙겨 온 '오일 밤'을 얼굴에 덧발라 줘야 하거든요. 건성피부이신 분들은 공감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

 

저는 수분도 부족하고 유분도 부족한 피부예요.

그래서 스킨은 수분을 끌어당기는 성분인 히알루론산 성분이 들어있는 제품을 사용하고요, 에센스는 쫀득쫀득한 질감을 선호합니다. 크림은 수분크림을 쓰는데 꽤 많은 양을 바르고 있어요.

그리고 그 위에 꼭 페이스 오일을 발라줍니다. 수분이 날라가는 것을 막기 위해서요.

 

지금까지 다양한 오일들을 사용해봤지만 제 피부에 맞는 오일이 생각보다 많지 않았습니다.

그중에 아르간 오일이 특히 저랑 맞지 않더라고요;;;

얼굴이 간질간질거리고 살짝 따갑더라고요. 잘 맞았던 오일로는 동백오일과 호호바 오일이에요.

특히 호호바 오일은 제가 만능 오일이라고 부를 정도로 저는 호호바를 사랑해요^^

그 외에 여러 오일들이 배합된 페이셜 오일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제가 꾸준하게 사용하고 있는 페이셜 오일을 보여드릴게요.

 

1. 데저트에센스 100% 퓨어 호호바 오일

: 118mL , 정가 23,900원 (세일 자주 함)

: 호호바씨오일 100% (성분)

 

제가 가장 좋아하는 오일은 호호바 오일입니다.

최애 템이에요^^

호호바 오일은 호호바씨를 압착해서 추출한 식물성 오일이에요. 사람 피부와 유사해서 피부 침투가 잘 되는 것이 특징인데요, 피지 조절, 노폐물 배출, 피부 보습에 도움이 되는 오일입니다. 발라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번들거리는 느낌이 덜하고 흡수가 빠른 편이에요.

향도 저는 거부감이 없더라고요.

 

수많은 제품 중 '데저트 에센스'제품을 선택하게 된 계기는 유튜브에서 화장품 성분 알려주는 콘텐츠로 유명하신 디렉터 파이님께서 추천해주신 오일이라 믿음이 갔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가격대!

정가로 구매하기는 부담스러운 가격이지만 여러 사이트에서 세일을 많이 하고 있어서 만원 초, 중반대로 구매할 수 있었고, 현재 만족하면서 사용 중입니다.

 

기초 케어 마지막 단계에서 얼굴 전체에 덧발라주는 것 외에도 얼굴이 건조할 때마다 수시로 눈가와 팔자주름 또 미간주름에 부분적으로 발라주고, 샤워 후 목에도 발라주고 있어요. 머리카락 끝에도 헤어 에센스 대용으로 쓰기도 하고요.

 

장점 : 보습력 좋음 / 흡수력 좋음(덧발라도 피부에 부담없음) / 가성비 좋은 가격대 / 활용도 높음

 

단점 : 사용감 불편(스포이드 타입이 아니고 뚜껑 타입이라 사용할 때 오일이 흘러내림)

 

 

2. 셀라피 에이 리페어 페이셜 오일

: 30ml / 39,000원

: 카프릴릭/카프릭 트라이글리세라이드, 코코-카프 릴레이트/카프 레이트, 동백오일, 녹차씨 오일, 카마다 미아 넛 오일, 호호바씨 오일, 로즈힙 열매 오일 외 19개 성분 포함

 

올리브영 세일 기간에 구매했던 오일이에요. 저는 화장품을 고른 후 휴대폰으로 항상 '화해'앱에서 성분을 확인합니다.

성분 구성표를 봤는데 주의성분도 없고, 알레르기 유발성분이 없어서 일단 합격했고요.

성분표 상단에 제가 좋아하는 동백오일과 호호바씨 오일이 포함되어 있어서 구매했어요.

 

아! 그리고 세일 중이어서 만원대 후반이었고요. (음~~ 정가였으면 용량도 적은 편인데 구매했을지는 모르겠네요;;;^^) 셀라피 오일은 장미꽃 오일이 함유되어 있어서 그런지 은은한 꽃 향기가 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향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사용감은 오일 특유의 미끈거림이나 겉도는 느낌 없이 흡수력이 빠른 질감이라 좋지만 겨울철 건성피부에겐 보습력이 조금 부족하지 않나 싶습니다.

건성피부가 사용한다면 봄이나 가을에 사용하시면 만족하실 것 같아요!

 

장점 : 흡수력 좋음 / 스포이드 타입이라 사용감 편리

 

단점 : 용량 대비 가격대가 높은 편 / 향기 호불호 있음 / 극 건성피부는 보습력 약하게 느낄 수 있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