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 삶의 즐거움

별내 해풍코다리동태탕찜 알곤이탕 후기

반응형

점심에 느끼한 빵을 먹었더니 저녁은 얼큰한 탕이 먹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별내 해풍코다리동태탕찜에 다녀왔습니다. 

 

 

저녁 7시쯤 도착했는데 손님들이 굉장히 많았어요. 별내 맛집으로 인정받는 곳이었습니다. 저희는 성인 2명이서 알 곤이탕 2인분을 시켰고 여기에 알 사리를 추가했어요.

 

근처에 알탕 파는 곳이 한 군데 더 있긴 한데 저희 부부는 해풍코다리동태탕찜의 얼큰한 국물맛이 좋아서 항상 여기에 와서 먹습니다.

 

 

별내 맛집 해풍코다리동태탕찜, 양푼이 알 곤이탕 2인분 후기 적어볼게요!

 

 

 

반찬은 항상 4개가 나오고 올때마다 종류가 달라요. 이번엔 깍두기, 묵무침, 김치, 나물무침이었는데 나물무침 양념이 엄청 달았어요.;;;^^

 

 

주문하고 5분~10분 정도 지나면 알 곤이탕이 나옵니다. 테이블에서 보글보글 끓이고 나서 미나리부터 고추냉이 간장에 찍어서 먹어요.

 

국물이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시~~ 원하고 깊은 맛이 나서 맛있어요. 그리고 지금 계절에 정말 딱 어울리는 메뉴입니다.

 

 

저희는 항상 알사리를 추가해서 먹어요. 이번에는 g수가 줄어든 건지 모르겠지만 지난번에 왔을 때보다 양이 적게 느껴졌습니다.

 

 

별내 해풍코다리동태탕찜에서는 사리 종류가 꽤 많아요. 저처럼 미나리 좋아하시는 분들은 미나리 사리 추가하셔도 되고 곤이 사리, 가락국수 사리, 라면사리 등등 있습니다.

 

 

 

반찬은 처음에는 가져다주시고 그 이후로는 반찬셀프바에서 직접 가져다가 먹으면 됩니다.

 

솔직하게 말해서~~개인적으로 반찬들이 다 맛깔나면 좋을 것 같다는 아쉬움이 늘 있지만, 메인 음식인 알 곤이탕이 맛있어서 자주 찾게 되는 것 같습니다. 

 

 

 

 

별내 해풍코다리동태탕찜에서는 동태탕, 알 곤이탕 같은 탕류 외에도 코다리 조림 메뉴도 있는데요, 주꾸미 코다리 조림, 문어 코다리 조림, 시래기 코다리 조림이 있어요.

 

저희 테이블 옆에서 문어 코다리 조림을 주문하셔서 비주얼을 봤는데 와~~정말 장난 아니었습니다.

 

다음에는 저희도 코다리 조림을 한번 먹어보기로 했어요! 코다리조림 먹고 후기 다시한번 적어볼게요! 

 

얼큰하고 시원한 동태탕, 알곤이탕 국물이 드시고 싶으신 날에는 해풍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