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 삶의 즐거움

별내 마약부대찌개 장점과 아쉬운 점 (솔직한 맛후기)

반응형

별내동 카페거리에 위치한 마약부대찌개에서 저녁을 먹고 왔다. 지나다니다가 보기만 했지 직접 가서 먹은 적은 이번이 처음인데 가기 전에 인터넷에 검색을 해보니 후기들이 좋아서 후기를 믿고 다녀왔다. (솔직한 리뷰 적어볼게요!)

 

 

메뉴

메뉴는 크게 부대찌개와 삽겹살로 나뉜다. 부대찌개는 마약부대찌개, 스페셜 마약부대찌개로 나뉘는데 1,000원 차이다. 그래서 우리는 천원 더 저렴한 기본 마약 부대찌개로 선택했다. 

 

 

무한리필 셀프바

 

 

음식을 기다리면서 매장 곳곳을 둘러봤다. 벽면에 뭐가 많이 써져있어서 눈길이 저절로 갔다.

 

반찬 셀프존은 한쪽 벽면에 있고, 중앙에는 계란 프라이/라면사리 존이 있다.

 

반찬 셀프존에는 육수통들이 보이는데 이것도 셀프로 가져다가 먹는 건지는 모르겠다. 아무튼 육수도 준비되어 있다.

 

 

밥, 계란후라이, 라면사리가 무한 리필되는데 이 점이 별내 마약부대찌개의 큰 메리트이구나 싶었다. 계란후라이는 준비된 프라이팬에 직접 만들어서 먹으면 된다. 아이들이랑 같이 온 다른 테이블 보니까 꽤 많이 만들어서 드시던데 이 부분은 너무 좋은 것 같다. 

 

 

별내 마약부대찌개 이용수칙 

중앙에 있는 무한리필 셀프바에 크게 써져있는 마약 부대찌개 이용수칙에는 주문 방법, 셀프바 이용방법, 부대찌개 맛있게 먹는 방법이 적혀 있다.

 

주문할 때 매운맛 강도를 순한맛, 중간맛, 얼큰한 맛으로 선택 주문할 수 있나 보다. 그리고 인당 주문하지 않을 때는 셀프바 이용은 금지이고, 이용 시에는 인당 추가 요금이 3천 원 부과된다는 내용이 적혀있다.

 

부대찌개 맛있게 먹는 방법은 디테일하게 적혀있어서 첫 방문이라면 그대로 따라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다.

 

 

(기본) 마약부대찌개 맛

 

 

햄 3가지  종류가 들어가는 것 같고, 부대찌개에 항상 들어가 있는 동글동글한 작은 고기(소시지?)들이 들어가 있고, 숙주나물, 김치, 양념장이 들어가 있다. 뭐가 더 들어갔었나... 아무튼 이 정도가 다 였던 것 같다.

 

내용물이 푸짐하지는 않았다. 음.. 떡은 떡사리로 따로 주문해야 한다. 떡, 당면, 숙주, 소시지, 스팸 등의 사리가 있고 모두 3천 원씩이다.

 

 

그래~~ 그래도 부대찌개니까 국물 맛이 중요하지!라고 생각했다. 보글보글 맛있게 끓어오른 부대찌개 국물을 한 수저 후루룩 맛을 봤다. 잉... 밍밍하다. 조금 더 보글보글 끓였다. 잉.. 밍밍하다. 국물에서 깊은 맛은 없었다.

 

뭐라고 표현해야 좋을까? 짜지는 않지만, 깊은 맛은 없는 하지만 육수의 향은 느껴지는 맛이라고 표현해야겠다.

육수 맛이 아쉬웠다... 다시 별내 마약부대찌개 식당에 온다면, 생삼겹살을 먹을 것 같다.

반응형